티스토리 뷰

오늘도 폭염 문자가 여지없이 날아오네요.

다행히 출근을 안 하는 날이라, 그동안 미뤄뒀던 블로그 포스팅들을 하기 위해 노트북을 들고 시원한 커피숍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런데 평일 낮임에도 시원한 곳을 찾아 나온 분들이 생각보다 많으시네요. 

 

오늘은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설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가끔 프로필 사진을 올리고 싶은 사진이나 상태 메시지가 있어도 보여 주고 싶지 않은 몇몇 분들로 인해 평범하고 무난한 프사로 만족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몰래 사내 연애하는 분들 그렇지 않나요? 제 친구의 경우 사내 연애하는 남자 친구 사진을 회사 사람들이 볼까 봐 매번 마주 잡은 손 사진, 커플 운동화 사진 등만 올리곤 하며 아쉬워하는 것을 봤습니다. 이제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보여주고 싶은 사람들에게만 나의 프로필을 골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우선 카카오톡을 열어 친구 리스트를 열어 주세요.

아래와 같이 내 멀티 프로필이 보이는 경우가 있고,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카카오톡멀티프로필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카카오톡 지갑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특별히 인증이 필요한 기능도 아님에도 지갑 설치를 필수로 하는 것을 보아선 아마도 카카오톡 측에서 카톡 인증서 발급을 위한 지갑 설치를 유도하기 위함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쩔 수 없죠, 기능을 사용하려면 시키는 대로 해야겠죠? 카카오톡 지갑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저는 잔여백신 신청 때문에 설치를 해두었으나, 처음 설치하시는 분들은 아래 방법으로 설치 진행해 주시면 되십니다.

 

카카오톡 지갑 만들기

1. 카카오톡 하단 ˙˙˙ 더보기 를 클릭합니다.

카카오톡더보기
카카오톡 더보기

2. 지갑이라고 적힌 곳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지갑
카카오톡 지갑

3. 카카오 인증서 발급받기를 진행합니다.

카카오톡인증서발급
카카오톡 인증서 발급

4. 인증서 발급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노란색으로 인증서가 표시되면 지갑이 만들어졌습니다.

카카오톡지갑만들기
카카오톡 지갑

 

카카오톡 지갑이 만들어졌다면 위에서 보였던 내 멀티 프로필 부분이 보이실 겁니다.

 

그럼 멀티프로필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멀티프로필 만들기

1. 내 멀티 프로필에서 + 표시를 클릭해줍니다.

카카오톡멀티프로필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2. 기존 프로필 설정 화면과 같은 화면이 보이니 어렵지 않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카메라 아이콘을 눌러 프로필 사진을 넣고 상태 메시지도 적어 줍니다.

멀티프로필설정
멀티프로필 설정하기

3. 친구 리스트 화면으로 돌아가면 기존 프로필 아래에 멀티 프로필이 새로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동일 과정을 거쳐 멀티 프로필은 총 3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멀티프로필만들기
멀티프로필 만들기

4. 만들어진 멀티 프로필에 각각에 해당 프로필을 보여줄 친구리스트를 추가할수 있습니다. 멀티프로필 중 한 개를 선택해 들어가 프로필 아래에 친구 관리를 클릭합니다.

멀티프로필친구관리
멀티프로필 친구관리

5. 지정 친구 추가를 클릭해 해당 프로필을 보여줄 친구를 선택해 줍니다.

멀티프로필지정친구
멀티프로필 지정친구 추가

6. 지정 추가한 친구는 언제든지 리스트에서 해제를 선택해 리스트에서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멀티프로필지정친구해제
멀티프로필 지정친구 해제

 

그럼 사용하던 멀티 프로필을 삭제하고 싶을때가 있을수도 있겠죠? 그럴때는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멀티프로필 삭제하기

1. 멀티프로필 화면에서 편집으로 들어가 삭제를 원하는 프로필 오른쪽 삭제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멀티프로필삭제
멀티프로필 삭제하기

2. 삭제된 멀티 프로필에 있던 친구리스들은 자동으로 기본 프로필이 보여지게끔 바뀌게 됩니다.

카카오톡멀티프로필삭제
멀티프로필 삭제

어떠셨나요? 그동안 카톡 프사를 보여주기 싫은 직장 상사나, 친구, 가족들 때문에 마음껏 사진을 올리지 못하셨다면 이 방법을 통해 원하는 사진을 맘껏 프로필 사진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이상 카카오톡의 멀티프로필 기능에 관해 설정 방법과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