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플리토 Flitto 많이들 들어보셨죠?

통합 번역 플랫폼인 플리토는 그동안 외국어 실력자들이라면 쏠쏠하게 용돈을 벌 수 있는 앱테크로 많이들 이용하고 계실 겁니다. 저도 짧은 영어 실력이지만 주어진 글을 번역하면 포인트도 얻고, 덤으로 영어 공부도 할 수 있어 시간이 날 때면 적은 금액이지만 용돈벌이 겸 들어가서 게임하듯이 이용하곤 했는데요. 이번에 플리토에서 번역이 아닌 대화하기만으로도 포인트를 받을수 있는 아케이드 톡 이라는 서비스가 추가되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플리토 아케이드 톡

심심할때, 출퇴근 시 대중교통 안에서, 잠들기 전 잠시 시간을 내서 메신저 하듯이 주어진 상황에 맞춰 대화를 입력하면 포인트를 받게 되는 서비스입니다. 아마도 다른 AI 프로그램에 적용하기 대화하기를 통한 다양한 언어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서비스인 듯합니다. 기존에 번역 서비스처럼 외국어 실력이 필요한 것도 아닌, 모국어를 설정하고 모국어로 주어진 대화에 상황에 맞춰 대화를 나누거나, 다른 참여자들의 대화에 적합성을 판단하는 것만으로 포인트를 얻을 수 있어, 훨씬 쉽게 접근이 가능한 용돈 벌기 앱테크입니다.

 

그럼 아케이드 톡에 참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케이드 톡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하기

 

플레이스토어나 애플스토어에서 플리토로 검색해서 어플을 다운로드하거나, PC에서는 플리토 홈페이지(www.flitto.com)로 바로 들어가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플리토어플설치
플리토 어플 설치

 

회원가입 하기

구글 계정이나 페이스북 등의 계정을 연계해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 시 모국어 설정은 한국어로 해주시면 됩니다. 

플리토회원가입
플리토 회원가입

번역에도 참여하길 원한다면 마이페이지에서 사용언어도 추가해 주시면 되며, 저 같은 경우 모국어는 한국어, 사용언어는 영어를 추가하였습니다. 사용 언어는 최대 3개까지 등록할 수 있으니 외국어 능력자들은 다양한 언어를 등록해 앱테크에 도전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플리토사용언어설정
플리토 사용언어 설정

아케이드 설정하기

화면 하단에 있는 메뉴 중 여러 도형 모양이 있는 아케이드 메뉴를 선택해 들어간 후, 참여 언어를 한국어로 선택합니다.

플리토아케이드설정
플리토 아케이드 설정

아케이드 시작하기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아케이드 톡 퀴즈에 참여할 수가 있게 됩니다.

아케이드 톡의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대화 작성하기 : 제시된 주제를 바탕으로 문맥에 맞게 대화를 작성하는 문제입니다. 작성한 문장은 다른 사용자들에게 적합 문장으로 평가를 받아야 통과되며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대화 내용에 개인 정보나 무의미한 단어, 오탈자, 비속어 등은 부적합 평가를 받게 되니 주의해서 작성해야 합니다.

플리토대화하기
플리토 대화하기

2. 대화 평가하기 : 다른 사용자가 작성한 대화를 평가하는 문제로, 과반수 이상의 의견과 나의 의견이 일치하면 추가 포인트도 받을 수 있습니다.

플리토평가하기
플리토 평가하기

3. 대화 검수하기 : 제시된 문장을 검수해 오탈자를 교정하는 문제입니다. 

 

플리토 포인트

포인트 확인

아케이드 톡 포인트는 번역보다는 검수가 빨라 거의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쌓이는 편입니다. 아케이드 페이지나 마이페이지를 통해 포인트 현황과 세부 내역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플리토포인트확인
플리토 포인트 확인

포인트 사용하기

마이페이지의 스토어에서 그동안 획득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금으로 송금받기는 최소 50,000포인트부터 가능하며 상품은 조금 비싼 듯하여 개인적으로 현금 송금받기가 가장 유용한 듯합니다. 

플리토포인트사용
플리토 포인트 사용하기

다른 앱테크에 비해 상대적으로 포인트를 빨리 쌓을 수 있어, 현금화도 빠른 시간 안에 가능할 듯합니다. 제가 이틀간 참여해 본 결과 반려된 건이 한건도 없었고, 대화하기도 친구와 메신저 하듯이 대화를 이어가면 어려운 게 전혀 없어 많은 분들이 쉽게 참여하실 수 있을 듯합니다.

 

이상 친구와 대화하듯이, 퀴즈를 푸는 것처럼 재미있게 용돈 벌기가 가능한 앱테크 플리토 Flitto의 아케이드 톡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