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홈베이킹에 빠져 도구를 사모으기 시작하는데 이건 정말 완전 개미지옥이네요^^;

재료에 도구에....

이사 가기 전에 작은 짐이라도 더 들이기 싫어 버텨보려고 했는데 핸드믹서는 도저히 못 버티겠네요.

스메그 핸드 블렌더에 있는 휘퍼로 생크림을 겨우겨우 올라오는데 머랭은 매번 실패예요.

그래서 고민고민 끝에 핸드믹서를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근데근데 또 종류가 워 그리도 많은지, 일단 베이킹 카페나 지식in 을 홀라당 뒤져본 결과 아래 세가지로 추려 봤습니다.

1. 에스코 ESCO
2. 켄우드 KENWOOD
3. 럭셀 LUXEL

한번 비교해 볼까요?

  에스코 켄우드 럭셀
모델명 QF-0519H HMP30.A0 LW-2003A
전력 300W 450W 300W
속도 단계 5단, 터보 5단, 파워 16단
무게 약 960g(본체) 860g(본체) 약1.03kg(본체)
가격
(온라인 최저가 기준)
29,370원 33,580원 49,000원
믹서날 구성 3종류 2종류 2종류
특이사항 기능에 비해 저렴함 가볍고 강한 힘 1. LCD 창 통해 단계, 사용시간 확인 가능
2. 다양한 단계 조절
3. 무거움


제 결정은요~~~

럭셀 LW-2003A 입니다.

우선 #럭셀핸드믹서 는 단계 조절이 세밀하게 가능하다는게 마음에 들었고, 사용 시간이 LCD 창에 표시된다는게 아주 큰 매력이었습니다. 물론 여러 후기에서 무거워서 머랭 치다 손목 나갈뻔 했다는 말도 있었지만 전 튼튼하니까요

그리고 실버 컬러의 외향도 제일 마음에 들었습니다.

일단 럭셀로 확정후 구입을 하려는데.... 어라ㅠ.ㅠ 대부분 온라인 스토어에서 품절입니다.

전화로 문의하니 수입 문제로 국내 입고가 많이 지연된다고 하네요.

맘 먹으면 빨리 사야 하는데 괜히 맘이 조급해집니다.

일단, 다른 도구 살 일이 있어 방산시장에 방문할 일이 있으니 발품 팔아 물어보고 다녀야지 했어요~

오~~~ 있어요~~
지나가다 CJ베이크웨어 라는 상점 내 진열선반위에 올려져 있는 럭셀 박스가 딱 보입니다. 들어가서 여쭤봤는데 1개 남아 있다고 하십니다.
ㅎㅎㅎ 가격도 인터넷 최저가 가격인 48,000원 입니다.

기분 좋게 들고 왔어요.

휘핑 전용 제품 이랍니다. 음..... 전 앙금 반죽 할때도 쓸까 했는데 빵반죽, 슈가반죽, 앙금반죽은 안된다고 되어 있네요. 다른분들 후기 보면 반죽날이 부서지고 고장이 날수도 있다고 합니다.



일단 패스하고~ 계속해서 언박싱 해봅니다. 설명서가 있구요. 영구공업사가 수입사 인듯 합니다.


구성품은 이렇습니다.
본체+거품용 비터+반죽용 훅+보관함


1. 본체 BODY
비교했던 다른 브랜드 핸드믹서들과 비교했을때 확실히 세련된 비주얼입니다. 이쁘죠?


손잡이 윗쪽에 비터와 훅을 분리할수 있는 버튼, 전원 버튼, LCD 창, 속도 조절 버튼이 차례대로 있습니다.



아래쪽은 비터와 훅을 장착할수 있는 홀이 있습니다.


2. 반죽용 훅(왼쪽), 거품용 비터(오른쪽)
방향에 맞춰 꽂으면 탁 소리와 함께 고정이 됩니다.


3. 보관함
본체 아래에 둘수 있고, 비터와 훅을 보관해 둘수 있어 깔끔하게 정리해서 보관 할수 있어요.




그럼 한번 작동을 해볼까요.

콘센트를 꽂고 전원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LCD 창에 불이 켜지고 활성화가 됩니다.


+ 버튼을 연속해서 누르면 속도가 1 에서 16 단계 까지 차례대로 올라갑니다. 그리고 위쪽에는 사용 시간도 함께 표시가 됩니다.

럭셀 핸드믹서 단계별 속도


사용후 비터나 훅을 제거시에는 제일 위쪽 버튼을 꾹 누르면 홀에서 툭 튀어나와 분리가 됩니다.


그리고 듣던대로 좀 무겁기는 합니다. 하지만 어차피 핸드믹서로 할수 있는 량이 한정적이라 몇 십분 씩 들고 있을건 아니라 충분히 만족하고 쓰고 있어요. 그리고 휘핑 중간중간 멈출때 세워 두기도 편해요.


아~ 그리고 주의사항에 앙금 반죽, 빵 반죽 은 하지 말라고 되어 있기는 한데, 소량의 묽은 반죽은 너무 무리가 될거 같지 않다 판단해서 한번씩 하고 있어요. 그치만 너무 된 반죽은 안되겠죠^^ 제가 해본 앙금 반죽 믹싱 사진 입니다. 믹서에 크게 무리가 가지 않게 잘 되었어요.


일단 현재 구입후 몇개월 사용해본 결과 전 아주 만족합니다. 정말 파워가 좋고, 단계 조절도 세부적이라 머랭 칠때도 속도 보며 조절이 가능해서 좋아요.

슬슬 스탠드 반죽기가 탐나기 시작하지만 당분간의 제 베이킹 수준으로는 핸드믹서로 충분할듯 하여 버텨 보려고 합니다.

그럼 다음에 또 다른 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다.

댓글